공지사항
 
  [오프라인]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 발급방법(고용센터직접내방)
  
 작성자 : 관리자
작성일 : 2014-05-26     조회 : 5,352  
 첨부파일 :  근로자_직업능력개발카드_발급신청서_오프라인_.hwp (19.0K) [217] DATE : 2014-05-26 16:17:58

●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 신청방법(고용센터 직접 방문신청)
 
 - 관련서류(근로계약서,발급신청서,개인정보이용동의서) 및 신분증을 지참후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, 서류 작성후 즉시발급확인서 수령(체크카드기준)한후 해당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근로자 체크카드를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.
- 온라인(1~2주)보다 빠르게 발급 가능하며 하루만에 즉시발급이 가능한 시간이 촉박하신분들을 위한 발급방법입니다.
 
* 발급 신청서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는 본 게시글에 첨부 되어있으며 고용센터에서 직접 작성가능
 
* 근로계약서는 비정규직만 지참
 
 
 - 위 링크에 접속하신뒤 지역으로 찾기(도/시/군구)를 선택하시면 고용센터 홈페이지가 나오고 접속하셔서 위치 확인하시면 됩니다. 
 
※대상별 구비서류
- 기간제, 파견, 단시간 근로자 : 근로계약서
- 일용근로자 : HRD-Net에서 일용근로내역 확인 가능(별도로 제출 서류 없음)
- 이직예정의 근로자 : 해고예고 통지서 또는 근로계약서
- 무급 휴직, 휴업자 : 휴직원, 노동위원회의 무급휴업 심의,의결 통보서
- 위 분류에 해당안되는 우선지원대상기업 대상자는 구비서류 불필요
 
※ 우선지원대상기업 : 병의원의 경우 고용보험 등록인원 100명 미만의 사업장
 
 ◎ 오프라인 카드 발급 절차
- 고용센터 방문 → 근로자카드 즉시 발급 문의 → 방문신청/접수 → 카드신청/즉시발급선택 → 서류완료/발급결정 → 즉시 발급확인서 훈련생 제공 → 훈련생 카드사(고용센터 지정 카드사) 직접방문 발급 → 카드 수령(익일부터 사용가능)
* 즉시발급은 체크카드만 발급 가능하며, 즉시발급확인서를 필히 지참
* 비정규직에 해당하는 사람은 근로계약서를 필히 지참 
 
● 카드 발급 기간
 
체크카드의 경우 신한은행, 농협중앙회의 영업점 방문을 통해 즉시 발급 할 수 있으며(즉시~2일), 신용카드의 경우 보통 카드 발급기간하고 비슷하게 소요됩니다.(신용카드는 1주~2주) 
카드 발급 다음날부터 수강등록 가능합니다. (카드발급 받은 당일 수업은 신청이 불가능함.)
  
 ▶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시행안내 : 고용노동부 ☎1350(내선1번)
 ▶카드 발급 문의 : 신한은행 고객센터(즉시발급문의) ☎1577-8000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농협 고객센터 ☎1588-1600 ,☎1644-4000
 ▶기타 교육과정 및 위 제도에 대한 자세한 문의 : 스마트덴탈 02)845-2880 
 
 
  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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